◈ 정보공개서 등록일 (최초: ‘20.06.12 / 최종: ‘23.03.03)
○ 5년 미만 신생 브랜드
○ 가맹본부 법인명: 육성푸드(주)
○ 브랜드명: 팔각도 (팔각+팔도)
○ BI: 팔각정을 모티브로 식사와 담소를 나누는 휴식공간을 표방하는 identity
○ 슬로건: 특허받은 팔각 불판, 숯불닭갈비의 판을 바꾸다!
○ 특허: 팔각 불판 (육즙은 살리고 향은 극대화)
○ 창업비용: 1억1,917만원 (83㎡(25.1평)기준)
○ 월 평균매출액월평균매출액: 4,741만 원만원
○ 3.3.㎡(1평)3.3.㎡(1평) 당 월평균매출액: 160만원
○ 매장수: 96개 (’23.02.07 기준)
-. 19년 12월: 팔각도 목동본점 오픈 (1개 매장)
-. 20년 12월 기준: 6개 매장
-. 21년 12월 기준: 20개 매장
-. 22년 12월 기준: 73개 매장
-. 23년 02월 기준: 120개 매장 (계약완료)
팔각도는 특허받은 팔각 불판으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고기가 지닌 최상의 육즙을 맛볼 수 있다. 천연 야자숯을 사용하여 편리성은 높이고 연기는 최소화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자랑한다.
초벌 시에는 맹그로브 숯을, 고객 테이블에서는 천연 코코넛 숯을 사용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 ‘세계 최초 특허’ 받은 팔각불판은 ‘열 배출 구멍’과 ‘열 보존 무쇠판’으로 구성된 특허 및 디자인권으로 등록되어 지식재산권 보호를 받고 있다.
높은 객단가,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 닭 특수부위, 간편 조리 시스템, 빠른 회전율, 원팩 시스템을 성공포인트로 제시한다.
촉촉한 숯불 닭갈비. 부드러운 목살, 쫀득한 안창살, 씹는 재미가 있는 닭 특수부위(닭 연골, 닭 목살, 닭 안창살) 등 특수 부위에 맛을 더했다고 한다.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어려운 공정이라고 할 수 있는 원팩시스템 구현을, 육즙을 유지하는 팔각불판과 인익스테리어에 적용된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 콘셉트를 자랑하고 있다.
독특한 사이드 메뉴도 제공하고 있는데 이 메뉴는 필자가 취식해 본 결과 매장에 도움이 될지 해가 될지는 소비자 판단에 맡기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이드 메뉴도 맛품질이 담보되어야 하는 것이 외식의 기본이기에.. 그리고 메인 메뉴 평가에 까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사이드 역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 [사이드 메뉴]
게라면 된장전골, 매콤 닭철판 볶음밥, 칼국수(짬뽕, 비빔), 냉 메밀국수, 해물 순두부찌개, 콘치즈, 날치알 주먹밥
◈ 지식재산권
○ 상표권: 팔각도. 심볼
○ 특허권: 스마트 팔각불판 시스템
○ 디자인권: 불판
◈ 가맹점사업자의 부담금
단위 (천원)
가입비(가맹비) | 교육비 | 보증금 | 기타비용 | 합계 |
11,000 | 5,500 | 3,000 | 99,673 | 119,173 |
◈ 인테리어 비용
단위 (천원)
단위면적(3.3㎡)당 인테리어 비용 | 기준 점포면적(㎡) | 인테리어 비용 |
1,870 | 83 | 46,750 |
◈ 가맹점 및 직영점 현황
단위 (개)
지역 | 2021년 | 2020년 | 2019년 | ||||||
전체 | 가맹점수 | 직영점수 | 전체 | 가맹점수 | 직영점수 | 전체 | 가맹점수 | 직영점수 | |
전체 | 18 | 18 | - | 6 | 6 | - | 1 | 1 | - |
서울 | 8 | 8 | - | 5 | 5 | - | 1 | 1 | - |
인천 | 4 | 4 | - | - | - | - | - | - | - |
광주 | 1 | 1 | - | - | - | - | - | - | - |
경기 | 4 | 4 | - | - | - | - | - | - | - |
경남 | 1 | 1 | - | 1 | 1 | - | - | - | - |
◈ 가맹점사업자의 평균 매출액 및 면적(3.3㎡) 당(3.3㎡) 매출액
단위 (개,천원)
지역 | 2021년 | ||
가맹점수 | 평균매출액 | 면적(3.3㎡)당평균매출액 | |
전체 | 18 | 568,927 | 19,201 |
서울 | 8 | 578,863 | 20,811 |
인천 | 4 | - | - |
광주 | 1 | - | - |
경기 | 4 | - | - |
경남 | 1 | - | - |
◈ 바로 전 사업연도 가맹점사업자의 연간 평균 매출액(직영점 매출 제외)과 그 산정기준
지역 | ‘21년말 가맹점수 |
‘21년 가맹점사업자의 연간 평규 내출액(단위: 천원, VAT 미포함) | |||||
연간 평균 매출액 | 연간 평균 매출액 (상한) |
연간 평균 매출액 (하한) |
|||||
매출액 | 3.3㎡당 | 매출액 | 3.3㎡당 | 매출액 | 3.3㎡당 | ||
전체 | 18 | 568,927 | 19,201 | 932,242 | 36,825 | 251,129 | 7,436 |
서울 | 8 | 578,863 | 20,811 | 932,242 | 36,825 | 251,129 | 7,436 |
※ 가맹점사업자 연간 평균 매출액
○ 가맹점별 POS(Point of Sales) 상의 매출액을 근거로 기재
○ 6개월 이상 영업한 가맹점의 매출액을 11년 치로 환산, 전체 연간평균 매출액을 추정
○ 연간 평균매출액, 연간 평균매출액 상한/하한의 모든 수치는 2021년에 6개월 이상 영업한 가맹점의 (환산)을 기초로 하여 그 대상이 되는 가맹점 것만 기재
○ 매출액은 가맹점사업자별로 물품 공급액, 시장상황, 점주의 노력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달라질 수 있음. 따라서 위 표에 나타난 매출액이 귀하가 올릴 수 있는 미래 수입과 같지는 않습니다.
◈ 수익 분석
(1) 월 최고매출액 상위 45개 가맹점 현황
(2) 예상 손익 시뮬레이션
※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가맹점사업자별로 편차가 있음. 따라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각 항목별 비중을 통한 예측은 ‘꽃별모자’가 계산해 본 것이므로 응용하시어 시뮬레이션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가맹본부 재무상황
단위: (천원)
연도 | 자산 | 부채 | 자본 |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
2021 | 540,644 | 221,588 | 319,056 | 1,752,606 | 234,734 | 216,613 |
2020 | 92,591 | 30,148 | 62,443 | 168,221 | 55,307 | 52,615 |
2019 | 16,745 | 6,917 | 9,828 | 1,594 | -172 | -172 |
♧ [참고 사항] ♧
상기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 필자의 경험과 판단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따라서 해당 가맹본사와 브랜드 상황을 이해하고 가맹사업 수준을 가늠하는 참고 용도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가맹점 개설, 투자 문의 등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가맹본사에 방문하시어 상담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정보공개서 등록 시점과 필자의 작성 시점 차이에 따른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홈페이지: https://franchise.ftc.go.kr
'프랜차이즈와 참다운 창업 > 브랜드별 창업 투자비용 & 수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땅스부대찌개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수익 정보 (26) | 2023.06.16 |
---|---|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수익 정보 -핵밥 (0) | 2023.06.15 |
완미족발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수익 정보 (2) | 2023.06.12 |
이삭토스트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수익 정보 (0) | 2023.06.11 |
프랭크버거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수익 정보 (0) | 2023.06.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