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um China Holginds
1. 염 차이나~기업 개요
◎ 상장일: 2020.09.10
◎ 상장된 시장: 홍콩
모회사 염브랜드(Yum!Brands)에서 독립해 2016년 뉴욕 증시 상장에 이어 2020년 홍콩 증시에 2차 상장
◎ 염 차이나 ~ 주요사업
: 음식, 호텔, 레저, 서비스 등
◎ 염 차이나 ~ 본사
: 중화인민공화국 소재
켄터키후라이드치킨 (KFC), 피자헛, 타코벨, 라바사, 리틀양 등 CDR(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및 Quick Service Restaurant 사업 전개 중
그 외 중식 프랜차이즈인 샤오페이양·황지황을 보유하고 있고
'20년 이탈리아 커피 기업 라바자(Lavazza)와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해 '25년까지 중국 내에 카페 1,000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www.yumchina.com
주로 오리지널 레시피 치킨과 다른 치킨 제품, 소고기 버거, 돼지고기, 해산물, 쌀 요리, 콩게스, 신선한 야채, 디저트, 커피, 차 및 기타 제품을 제공
2. 염 차이나 ~ 기업 분석
◎ 기간별 수익률 분석
[1개월] 23.08.10 比 -8.20%
[3개월] 23.06.13 比 -13.13%
[6개월] 23.03.14 比 -10.95%
◎ 재무정보
<출처> 미래에셋 MTS
◎ 경쟁사 분석
3. 염 차이나 ~ 기타 소식
◎ [뉴스], 23.08.01
염차이나 홀딩스(YUMC)가 2분기 실적 -“7월 31일(월)
발표 후 매출 감소로 인해 시간 외에서 3.31% 하락 중이라고 보도
▲ 매출 26.5억 달러(+25% YoY) vs 컨센서스 27.2억 달러
▲ EPS 0.47달러(+135% YoY) vs 컨센서스 0.46달러
CFO는 “3분기로 접어들면서 매출을 증가시키는 것이 당사의 최우선 과제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여름에 매출 증가를 위한 기회를 더욱 확대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작년 3분기 레스토랑 마진은 벤치마크 대비 비교적 높았기 때문에
마진이 하락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 [전망]
코로나19 기간 동안에도 연간 1,000개 이상의 매장을 확장했습니다.
올해도 연간 1,100~1,300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중국의 2월, 3월, 4월 외식 업종의 매출은 2019년의 116%, 109%, 114%까지 회복됐고 하반기에도 회복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염차이나의
2023년, 2024년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각각 19%, 13%,
순이익은 전년 대비 108%, 20%의 견조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순이익률은 2023년, 2024년 8%, 8.6%로 2019년(8.1%) 수준까지 회복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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