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라오 훠궈 海底捞火锅 haidilao
1. 하이디라오~회사 개요
1994년 중국 쓰촨성 젠양시(简阳市)에서 시작한 중국의 훠궈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베이징과 시안, 텐진, 선양, 허난 등 중국의 여러 도시와 해외 각국에 100여 개의 직영매장을 운영 중이며, 한국에는 2014년 10월에 오픈한 명동본점을 시작으로 강남점과 홍대점 등이 차례대로 입성했습니다.
하이딜라오인터내셔널홀딩스는
주로 식당 운영 사업을 하는 중국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하이디러오 브랜드를 주력으로 체인점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미료와 재료의 판매뿐만 아니라 테이크오버 사업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2. 하이디라오~사업 전개
1999년 시안(西安)분점을 시작으로 중국 각지로 사업을 확장하기 시작했으며, 2012년에는 싱가포르에 최초의 해외 점포를 개장했습니다. 2022년 6월 30일 기준으로 중국 본토에 1,310개, 홍콩·마카오·한국·일본·미국 등 전 세계에 12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하이디라오 강남점, 명동점 등 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여파로 전 세계 300여 개 매장의 문을 닫는 수모를 겪기도 했으나 아직까지도 훠궈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하이디라오의 시가총액은 약 22조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3. 하이디라오~브랜드 컨셉
하이디라오의 메인메뉴는 훠궈.
두 가지 종류의 국물 베이스에 각종 육류와 해산물, 채소, 당면, 건두부 등의 재료를 끓는 육수에 담가 먹는 샤브샤브 형태의 요리로 하이디라오는 삼선탕과 마라탕, 버섯탕, 토마토탕 4가지 육수를 제공합니다.
베스트 메뉴 조합은 삼선탕과 마라탕, 마라탕과 토마토탕이며, 얼큰하고 매운 국물을 선호하는 고객은 마라탕은 주문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마라탕은
돼지고기와 소고기, 닭고기, 각종 향신료와 약재를 넣고 끓인 육수에 식물성 산초 기름과 고추기름으로 칼칼한 매운맛을 살려 먹고 나면 혀끝이 쨍하고 얼얼하며 마라탕 만의 독특한 풍미와 향이 계속해서 입안에 남을 정도로 산초의 강렬한 맛이 특징입니다. 현재 한국에서도 마라탕이 대중화함에 따라 점점 더 자극적이고 얼얼한 맛을 기대하는 마니아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4. 하이디라오~기간별 수익률 분석
※ 기준일: 2023.08.14'식품 외식산업_주식 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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