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랜차이즈와 참다운 창업/◆ 브랜드별 창업 투자비용 & 수익

더벤티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by 꽃별모자 2023. 8. 3.
728x90
반응형

Summary

 

 정보공개서 등록일 

 상호: (주)에스앤씨세인

 영업표지: 더벤티

최초등록일: 2014.08.12 / 최종등록일: 2023.07.21

법인설립등기일: 2015.07.22

법인등록번호: 180111-098OOOO

사업자등록일: 2015.07.22

사업자등록번호: 534-88-00OOO

가맹사업 개시일: 2014.03.21

 

비전

한 잔의 음료에도

모두의 행복을 생각합니다

 

브랜드 슬로건

취향에 맞는 원두선택으로

더 다양하게, 더 맛있게, 더 벤티하게

 

브랜드 스토리

더벤티는 20143, 부산대학교 앞 첫 창업 이래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커피 프랜차이즈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더벤티 해태 폴라포 콜라보 메뉴 등을 출시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는 브랜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보라색 컬러로 인테리어와 브랜드 이미지를 리브랜딩 한 후, 가맹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으로 업계에는 보고 있습니다. 또한 이 컬러로 10~20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이 주효했다고 보는 견해도 있습니다. 더벤티는 메인 메뉴와 함께 객단가를 올리기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수시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Theventi order

더욱 간편해진 더벤티오더로 간편 주문, 빠른결제, 바로포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메인메뉴 카테고리

Medium Body -마일드 로스트: 견과류의 깔끔하고 고소한 맛과 향

Full Body -다크 로스트: 다크초콜릿의 깊고 진한 맛과 향

Decaf Roast -디카프 로스트: 카페인을 낮춘 깔끔한 맛과 향

 

꽃별모자~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 더벤티
꽃별모자~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 더벤티

 

 가맹점 및 직영점 현황 <2022년 기준, 단위: >

전체: 전체 998 / 가맹점 998 / 직영점수 5 [2382일 현재, 론칭 9개월, 1,100여개]

서울: 전체 122 / 가맹점 120 / 직영점수 2

부산: 전체 86 / 가맹점 84 / 직영점수 2

대구: 전체 39 / 가맹점 38 / 직영점수 1

인천: 가맹점 98

광주: 가맹점 51

울산: 가맹점 40

경기: 가맹점 226

전북: 가맹점 51

전남: 가맹점 43

경북: 가맹점 80

경남: 가맹점 98

제주: 가맹점 21

 

  가맹점 변동 현황 <단위: >

2020: 신규개점 137 / 계약종료 10 / 계약해지 4 / 명의변경 30

2021: 신규개점 269 / 계약종료 14 / 계약해지 3 / 명의변경 77

2022: 신규개점 266 / 계약종료 15 / 계약해지 14 / 명의변경 108

 

 가맹점사업자의 평균 매출액 <단위: , 천원, 2022년 기준>

전체: 가맹점수 993 / 평균 매출액 228,074 (월평균: 19,006 / 일평균: 634 )

서울: 가맹점수 120 / 평균 매출액 253,319 (월평균: 21,110 / 일평균: 704)

부산: 가맹점수 84 / 평균 매출액 202,134 (월평균: 16,845 / 일평균: 561)

대구: 가맹점수 38 / 평균 매출액 209,551 (월평균: 17,463 / 일평균: 582)

인천: 가맹점수 98 / 평균 매출액 223,805 (월평균: 18,650 / 일평균: 622)

광주: 가맹점수 51 / 평균 매출액 225,855 (월평균: 18,821 / 일평균: 627)

울산: 가맹점수 40 / 평균 매출액 200,167 (월평균: 16,681 / 일평균: 556)

경기: 가맹점수 226 / 평균 매출액 237,394 (월평균: 19,783 / 일평균: 659)

전북: 가맹점수 51 / 평균 매출액 226,533 (월평균: 18,878 / 일평균: 629)

전남: 가맹점수 43 / 평균 매출액 279,522 (월평균: 23,294 / 일평균: 776)

경북: 가맹점수 80 / 평균 매출액 260,748 (월평균: 21,729 / 일평균: 724)

경남: 가맹점수 98 / 평균 매출액 189,040 (월평균: 15,753 / 일평균: 525)

제주: 가맹점수 21 / 평균 매출액 244,874 (월평균: 20,406 / 일평균: 680)

 

가맹점사업자 평균매출액을 보면,

월평균 매출액은 15,753천원~23,300천원, 일평균 525천원~776천원 수준으로 단위 매출액은 타 업종에 비해 높다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가맹지역본부 수: 없음

반응형

 가맹점 사업자의 부담 <단위: 천원>

(1) 가맹점 사업자의 부담금: 77,807

가입비(가맹비) 5,500

교육비: 3,300

보증금 5,000

기타 비용 64,007

 

(2) 인테리어 비용 <단위: 천원, 기준점포면적 33>

단위면적(3.3㎡) 당: 1,760

인테리어 비용: 17,600

 

수익 분석

2020년대는 그야말로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의 춘추전국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습니다.

스타벅스를 위시한 해외 브랜드부터 대기업군의 커피전문점뿐만 아니라 토종 국산 중견/중소기업 브랜드도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메가커피, 폴바셋, 파스쿠찌, 커피빈, 이디야, 빽다방, 컴포즈커피, 달콤커피, 커피베이, 커피에반하다, 커피나무, 매머드커피, 커피스미스, 드롭탑, 만랩커피, 커피명가, 셀렉토커피 등등 게다가 베이커리 브랜드에서 판매하고 있는 커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커피, RTD 커피 등 커피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나라, 여기는 대한민국입니다.

 

소형 커피전문점은 입지와 상권도 중요하지만, 어느 업종보다도 임차비와 인건비 효율성에 따라 영업이익이 좀 더 크게 작용합니다.

 

주인이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 일부 아르바이트를 쓰는 경우, 주인은 영업현장에 나오지 않고 모두 아르바이트나 시간제 사원 등 오토로 돌리는 경우 등에 따라 매출과 손익의 수준도 상이한 결과를 보이는 것이 통상적입니다. 2023년 최저시급이 9,620. 2023720일 현재 논의된 내년도 최저시급은 2.5%가 인상된 9,860원으로 사업주 입장에서 인건비는 판관비에서 가장 큰 변동비 항목이므로 주요 관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표본 가맹점 3곳 모두 오토운영을 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 곳은 100% 파트타이머를 고용하여 운영 중에 있어 수익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정직원 0~3, 파트타이머 5~7명을 고용하고 있어 매출 대비 인건비가 20.7%~33.7% 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역, 오피스가, 대학교 등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통점은 비수기와 성수기가 극명하게 나뉘기 때문에 손익계산 시 계절주기를 나눠서 분석해야 하겠습니다.

 

배달 매출로 매출을 급격히 올리는 매장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평균 매출이 가맹점주의 희망 수준에 가깝더라도 실제 마진율은 매장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추정 손익은 서울, 경기, 부산 등 3개 점포 평균치이며, 실평수 15.2~20.1, 평균 평형을 기준으로 산출하였습니다.

 

○ 기준 평수: 17.1평

○ 매출액: 19,300천원

매출원가: 6,767천원 (35.0%)

매출총이익: 12,567천원 (65.0%)

 

○ 인건비: 4,800천원 (24.8%)

4대 보험료: 432천원 (2.2%)

임차비: 2,450천원 (12.7%)

관리비: 300천원 (1.7%)

공과금: 267천원 (1.4%)

기타경비: 467천원 (2.4%) / 로열티 150천원 포함

판관비 총계: 8,749천원 (45.3%)

 

○ 세전 영업이익: 3,818천원 (19.7%)

 

728x90

 

프라임코스트 (매출원가, 인건비, 임차료) , 타 프랜차이즈나 업종에 비해 매출원가는 낮은 편이나 임차비와 인건비는 매출 11,000~26,600천원에 비해서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타 경비 계정에는 월정액으로 지출되는 로열티 150천원이 포함되어 있으며, 배달앱 수수료, 배달 가맹비, 배달 대행료, 포장 비품비용, 수도광열비, 소모품비, 지급수수료, 잡비 등의 비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건비에는 부부 또는 1인 인건비는 포함되어 있지 않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확보한 자료로 수집된 판매관리비는 다소 보수적으로 계상된 것으로 생각되므로 필요시 현장방문을 통해 확인하실 포인트입니다. 가맹상담 시에는 더더욱 그러하겠습니다. (배달 관련 비용, 각종 지급수수료, 소모품비의 수준 등)

 

또한 창업 시 참고해야 할 변동성 비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출처> 23.07.31 viewers 기사 인용

 

커피 프랜차이즈, 원윳값 인상에 한숨만가맹점주 타격 불가피

낙농진흥회, 당 음용유 88원 인상…ℓ당 가격 1084

업계 원재료 상승 지속되면 제품 가격 올릴 수밖에

 

가을, 겨울철은 라떼 판매 증가로, 여름철은 수익성 개선을 위해 출시하는 우유 빙수 등을 판매하다 보니 우유 가격에 매우 민감합니다. (원부재료 원가에 대한 부분은 여느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그 주기와 등락폭은 상이합니다.)

buying power가 있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는 다르게 가맹점은 부족 수량을 수시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매출원가의 편차가 커져 결국 수익성이 떨어지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가맹본부 재무상황 <단위: 천원>

2020: 매출액 37,913,220 / 영업이익 2,760,416 / 당기순이익 2,545,256

2021: 매출액 55,377,834 / 영업이익 4,289,035 / 당기순이익 3,232,476

2022: 매출액 78,720,746 / 영업이익 7,711,872 / 당기순이익 6,274,959

 

[작성 근거]

상기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 필자의 경험과 판단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정보공개서 등록 시점과 작성 시점에 따른 오차 범위가 있습니다. 본 정보는 브랜드 이해용으로 활용하시고 가맹점 투자 시에는 본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