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랜차이즈와 참다운 창업/◆ 브랜드별 창업 투자비용 & 수익

걸작떡볶이치킨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분석

by 꽃별모자 2023. 8. 12.
728x90
반응형

Summary

정보공개서

상호: ()위드인푸드

영업표지: 걸작떡볶이치킨

법인설립등기일: 2015.05.04.

사업자등록일: 2015.05.04

정보공개서 최초 등록일: 2015.02.13/ 최종등록일: 2022.05.03.

법인등록번호: 284911-013OOOOO

사업자등록번호: 881-81-OOOOO

 

연혁

떡볶이 치킨 1등 브랜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바라보는 브랜드로 성장

2014년 론칭한 후, 국내 최초 떡볶이와 치킨을 접목시킨 ‘떡닭’‘떡닭’ 메뉴를 만듦..

 

2015: 본격적인 가맹사업 시작

2017: 식품 제조공장, 개발연구소 설립

2018: 100호 클럽 가입

2019: 해외진출 본격화

2021: 5년 매출 상승률, 506% 달성, 장관상

 

떡볶이 치킨, 떡닭세트 900900만 개 돌파!

 

콘셉트

가성비를 강조한 갓성비 떡닭 세트

떡볶이+치킨’ 2가지 메뉴를 ‘1만원대 가격으로 구성

국물 떡볶이+후라이드 치킨+감자튀김: 19,000

 

주문 즉시 바로 조리하며, 사골이 들어간 진란 국물, 쫄깃한 밀떡, HACCP 인증받은 부산 어묵, 자연산 치즈를 사용

주말 저녁 높은 판매율 ~ 온 가족 세트

 

경쟁력

걸작 10년의 노하우와 기술력

-자체 기술력을 통해 개발된 소스, 치킨 파우더를 직접 제조

-3회 전국 각 매장으로 직배송

-HACCP(식품안전관리), ISO22000(안전경영시스템), FSSC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

-90시간 밀착 교육 시스템

-스토어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든든한 창업

 

주방 시스템

-걸작 스몰 주방 시스템

1인 창업에 최적화된 혁신형 스몰 주방

최소 4.5평에서도 일매출 200만원 가능

 

* 2열 주방구조로 효율적인 동선확보

* 키오스크 주문 시스템으로 1인 운영가능

* 오픈 주방으로 홀+주방 동시 관리 가능

* 체계적인 조리시스템으로 동시 조리 가능

 (4세트 x 25,000, 5분 안에 조리 가능)

 

꽃별모자의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분석 -걸작떡볶이치킨
꽃별모자의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분석 -걸작떡볶이치킨

 

가맹점사업자의 부담

(1) 가맹점사업자의 부담금 <단위: 천원>

     가입비(가맹비) 7,700

     교육비 3,300

     보증금 2,000

     기타 비용 44,880

     합계 57,880

(2) 인테리어 비용

     단위면적(3.3㎡) 당(3.3㎡) 인테리어 비용: 1,485

     기준점포면적(): 40

     인테리어 비용: 17,820

 

 창업 비용

<단위: 천원, VAT 별도>

small store multi store 비 고
가맹비 7,000 7,000 브랜드사용료
계약기간내 추가 발생비용 없음
(로열티 없음)
교육비 3,000 3,000 이론교육(4일)+체험교육(2일)+오픈지원(3일)
보증금 2,000 2,000 계약이행보증금 (계약종료시 반환)
인테리어 자체 시공 가능 좌동 현장 실측 및 도면(3D)제작+시방서+현장감리 등
* 매뉴얼비(감리비) 300만원
간판 자체 시공 가능 좌동 전면 3.3㎡기준, 내부사인물 포함, 어닝 제외
주방기기 10,000 17,500 '걸작'전용화구, 4구 냉장.냉동
2구 냉장.냉동/ 냉장 작업대, 튀김기 등
주방집기 1,000 1,000 그릇, 수저 등 주방용품 일체
의탁자 - 2,500 '걸작'전용 홀의탁자(붙박이 의자 포함)
키오스크 - - 구매 또는 할부 선택
합 계 23,000 33,000 매장 현장상황에 따라 비용이 가감될 수 있음

※ <출처> 23년 3월, 5월 프랜차이즈 박람회장에서 '걸작떡볶이&치킨'이 배포한 브로슈어 내용

 

예상 수익

걸작떡볶이는 홀과 배달 영업을 함께하는 모델로써 매장에 따라 상이하지만, 정보에 따르면 카드와 현금 비중이 약 8:2 정도로써 비교적 저렴한 메뉴가로 인해 현금 비중이 타 아이템에 비해 다소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복합 아이템에 비해 낮은 투자비로 매출대비 낮은 판관비로 운영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나쁘지 않은 영업이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래 예상 수익을 위한 분석 대상은 부천, 전라도 지역과 수원 지역의 점포를 선정했습니다. 모두 1층에 위치한 기준 평수 14.9평형으로 평균 매출액은 35,000천원의 매장입니다.

 

대부분 역세권이나 중심상권, 유동인구가 많은 복합상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혁신, 첨단도시 근처에 근접한 아파트 대단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대학교, 병원 등에서 영업하는 경우인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부부 운영인 곳이 2개점, 오토운영과 반반 비율로 운영하는 곳이 1곳입니다. 종업원을 고용한 경우는 정직원 1인과 시간제 사원 3.5인으로 운영하며 콜 수는 일평균 약 50~70건 내외, 주말에는 80~90건 내외가 발생하는 것으로 시뮬되었습니다.


월매출: 35,000천원

매출원가: 13,000천원 (37.1%)

* 매출총이익: 22,000천원 (62.9%)

 

인건비: 3,500천원 (10.0%)

4대 보험료: 315천원 (0.9%)

임차비: 1,333천원 (3.8%)

관리비: 143천원 (0.4%)

공과금: 817천원 (2.3%)

 

기타 경비: 5,410천원 (15.5%)

  * 배달앱 관련 판관비 (배달앱 판촉비, 수수료, 가맹비, 대행료):1,317천원 (3.8%)

  * 포장비: 317천원 (0.9%)

  * 수광비, 소모품비, 잡비, 예비비 등: 3,477천원(9.6%)

  * 카드수수표, 지급수수료 등: 310천원 (0.9%)

* 판관비 계: 11,518천원 (32.9%)

* 세전 영업이익: 10,482천원 (29.9%)

 


 

반응형

 

가맹점 및 직영점 현황 <단위: , 2021년 기준>

전체: 214 (가맹: 211/ 직영: 3)

서울: 43 (가맹: 42/ 직영: 1)

부산: 4 (가맹: 3/ 직영: 1)

대구: 7. 인천: 15. 광주: 16, 대전: 3. 울산:6, 경기: (가맹: 62 /직영: 1)

강원: 5, 충북: 4. 충남: 4, 전북:10、전남 15, 경북 9, 경남 7, 제주 3

 

가맹점 변동 현황 <단위: >

2019년: 신규개점 45, 계약해지: 13, 명의변경 12

2020년: 신규개점 37, 계약해지: 12, 명의변경 11

2021년: 신규개점 74, 계약해지: 4, 명의변경 14

 

가맹점사업자의 평균 매출액 및 면적(3.3㎡) 당 매출액 <단위: 개, 천원, 2021년 기준>

전체: 평균매출액 337,071 월평균매출액 28,089 일평균매출액: 936

면적(3.3㎡)당 평균매출액; 26,927

 

평균매출액이 가장 높은 곳은 광주: 가맹점수 16

평균매출액 436,045 월평균매출액: 36,337 일평균매출액: 1,211

면적(3.3㎡)당 평균매출액: 31,367

 

728x90

 

가맹본부 재무상황 <단위: 천원>

2019: 매출액 10,371,706 / 영업이익 377,040 / 당기순이익 341,361

2020: 매출액 12,478,136 / 영업이익 340,014 / 당기순이익 311,376

2021: 매출액 19,896,100 / 영업이익 173,125 / 당기순이익 212,050

 

[작성 근거]

상기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 필자의 경험과 판단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정보공개서 등록 시점과 작성 시점에 따른 오차 범위가 있습니다. 본 정보는 브랜드 이해용으로 활용하시고 가맹점 투자 시에는 본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