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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바구니/참지혜 배우기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by 꽃별모자 2023. 1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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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랑주 著

인플루엔셜

2016.04.18

 

우리가 "늘상 있는 일이거니.." 하면서 간과했고 쉽게 넘어갔던 보이는 것들에 대한 착각을 올바로 바로잡아주는 책이다.

목차만 봐도 한눈에 알 수 있고 ... 아~차!! 라는 느낌이 온다..

 

정독하면 얻는 것이 꽤 많은 책으로 VMD, 브랜드 컬러, 패키지 디자인 등에 고민하는 마케터, 디자이너, 시설 담당자 등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기억해야 할 컬러 사용 공식들

 경쟁력있는 브랜드 디자인

 차별화된 컨셉을 위한 디자인

 MD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컬러 디자인 등

 

프롤로그: 좋은 물건을 만들었는데, 좋아 보이지 않는다면

1장 좋아 보이는 것은 잊히지 않는다 : 사람의 기억 속을 파고드는 이미지의 비밀

2장 마법을 부리는 어울림의 비율 70 : 25 : 5 : 스타벅스의 초록색은 5%밖에 안 된다

3장 보는 것만으로 감정이 생긴다 : 색의 배열만으로 10배의 매출을 올린다

4장 아름다워지는 빛의 색온도 3,500K : 어떤 곳이 사진 찍기의 명소가 되는가

 

5장 지나가는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힘 : 충분히 어둡게, 충분히 밝게, 차이를 이용하라

645°각도와 76cm 높이의 마법 : 더 활기차게, 더 먹음직스럽게 보이게 하라

710리를 걷게 만드는 동선의 비밀 : 계속 고객들을 안에서 머물게 하는 섬 진열

8장 물건을 갖고 싶게 만드는 16cm의 비밀 : 애플 매장에 가면 왜 뭐든 만져보고 싶을까

9장 라이프 스타일까지 바꾸는 가치의 힘 : 왜 서가를 치우고 5만년 된 나무 테이블을 놓았나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이랑주 저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이랑주 저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좋아 보이는 것? 예뻐 보이는 것?

: 두 가지 개념은 다르다.

 

: 특히 단순히 치장한다는 개념과는 다르게 나는 물론이거니와 소비자의 인신 속에서 끌리게 하고 더 나아가 좋아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든다 것은 중요한 일인 한편, 매우 어려운 작업이기도 하다.

 

:어떤 비주얼도 사람에 대한 배려를 간과해서는 안된다. 모든 것은 사람을 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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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도 70(기본 컬러) : 25(보조 컬러) : 5(주제 컬러)의 비율을 따르고 있을까?

: 컬러에도 주제가 필요하다.

 

: 주제 컬러의 선택은 차별화를 만들기 위한 가장 직관적인 접근

눈에 띄고 안띄고의 문제가 아니라 주제 색상의 유무와 더 관련이 깊다.

 

* 스타벅스= 짙은 초록색이 가장 먼저 떠올린다.

 

: 하지만 알고 보면 초록색은 전체 색상의 5%밖에 되지 않는다.

: 주제 색상을 돕는 보조 색상은 짙은 갈색을 쓰고 있다. 그 비율은 25%.

: 그리고 나머지 70%를 기본 색상인 따뜻한 느낌의 아이보리색이 차지하고 있다.

 

이마트

: 기본 색상인 흰색이 70%, 보조 색상인 검은색이 25%, 주제 색상인 노란색이 5%를 차지

 

* 주제 컬러하고 해서 통일된 한 가지 색상을 의미하는 것은 아님.

* 주제 컬러를 받쳐줄 기본 컬러와 보조 컬러와의 조화가 필요함.

* 주제 컬러는 핵심 장소(고객과의 접점)에서 3번 이상 반복하면 효과적

 

 

 

 

아름다워지는 빛의 색온도 3500K

: 갤러리아 백화점의 식품관 고메이 494’: ‘셀카 명소

 

-셀카 촬영을 좋아하는 여성들의 심리를 파악하여 매출 상승을 이끌어냄.

-식사하는 공간과 식재료를 쇼핑하는 공간이 구분되어 있지 않은 특징

-조명 담당자가 직접 셀카를 찍어가며 얼굴이 가장 예쁘게 보이는 색온도를 찾아냈다고 한다.

-그 결과 고메이 494는 다른 식품관보다 각종 SNS에 많은 포스팅의 명소가 됨

-매출도 오픈 후 2년 동안 연평균 20% 이상 성장

 

45° 각도와 76cm 높이의 마법

: 76cm 효과

 

-조명이 낮아지면 자연스럽게 조명 아래로 몸을 기울임

-가까이에서 얼굴을 보고 눈을 마주치며 음식을 먹게 됨

(더욱 친밀감을 느끼게되고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됨)

 

물건을 갖고 싶게 만드는 16Cm의 비밀

-인간의 심리는 언제나 비교를 원한다.

-내가 고른 상품이 최선의 선택임을 확신하기 위해서는 다른 상품과의 비교가 필수적

-수직진열을 해놓으면 여러 상품들을 한눈에 비교하는 것이 가능해짐

-이런 과정을 통해 고객은 많은 상품 중에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만족감을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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