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와 참다운 창업/브랜드별 창업 투자비용 & 수익

범맥주 ~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 정보

by 꽃별모자 2023. 9. 6.
728x90
반응형

◈ 범맥주-정보공개서

상호: ()타베코리아

영업표지: 범맥주

 

법인설립등기일: 2020.07.30

사업자등록일: 2020.08.01

최초등록일: 2021.02.25 / 최종등록일: 2023.09.06

법인등록번호: 131111 - 060OOOO

사업자등록번호: 605-87-0OOOO

가맹사업 개시일: 2021.12.21

 

범맥주- 브랜드 스토리

''은 호랑이의 순우리말로

한국인에게 호랑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가장 친근한 동물.

 

용맹한 호랑이는

우리 민족의 기상과 저력을 나타내는 상징으로

구전설화부터 시작하여, 전래동화, 건국신화, 대한민국 지도에도 등장.

 

또한 우리 조상들의 일상에서 호랑이를 담은 그림은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부적과도 같은 역할을 했다고 함.

 

범맥주-브랜드 컨셉

범맥주는 강인하면서도 사랑스럽고, 친근한 우리의 호랑이를

모티브로 하여 개발된 맥주 전문 브랜드

 

범맥주-차별화

(1) 현실과 비현실의 공존

완성도 있는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두 면 이상의 벽면과 구조물에 생동감 넘치는 미디어를 송출합니다.

 

(2) 늘 새로운 시선의 감동

시즌별로 새로운 미디어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늘 새로운 시선의 감동을 선사합니다.

 

범맥주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범맥주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범맥주-가맹점 및 직영점 현황

(단위: )

지역 2022 2021 2020
전체 가맹점수 직영점수 전체 가맹점수 직영점수 전체 가맹점수 직영점수
전체 61 61 0 1 1 0 0 0 0
서울 10 10 0 0 0 0 0 0 0
부산 5 5 0 0 0 0 0 0 0
대구 2 2 0 0 0 0 0 0 0
인천 4 4 0 0 0 0 0 0 0
광주 1 1 0 0 0 0 0 0 0
대전 1 1 0 0 0 0 0 0 0
울산 2 2 0 0 0 0 0 0 0
세종 0 0 0 0 0 0 0 0 0
경기 19 19 0 0 0 0 0 0 0
강원 2 2 0 0 0 0 0 0 0
충북 1 1 0 0 0 0 0 0 0
충남 1 1 0 0 0 0 0 0 0
전북 4 4 0 1 1 0 0 0 0
전남 2 2 0 0 0 0 0 0 0
경북 2 2 0 0 0 0 0 0 0
경남 3 3 0 0 0 0 0 0 0
제주 2 2 0 0 0 0 0 0 0

 

범맥주-가맹점 변동 현황

단위: 개

연도 신규개점 계약종료 계약해지 명의변경
2022 60 0 0 0
2021 1 0 0 0
2020 0 0 0 0

가맹개시일이 2021.12.21로 2년이 채 되지 않은 상태로써

가맹점 변동 현황을 통해 가맹점 평균 사업년수와 양도양수, 계약해지 등의 수준을 파악하기는 이른 상황입니다.

 

 

✿ 범맥주에서 운영하고 있는 또 다른 프랜차이즈 브랜드: 삼산회관 

 

삼산회관~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현황

〓 Summary 〓 ◈ 삼산회관~정보공개서 ○ 상호: (주)타베코리아 ○ 영업표지: 삼산회관 ○ 사업자등록일: 2020.08.01 ○ 최초등록일: 2021.02.25 ○ 최종등록일: 2023.09.06 ○ 가맹사업 개시일: 2021.06.14 ◀

chambaguni.tistory.com

 

범맥주-가맹점사업자의 평균 매출액 및 면적(3.3㎡) 당 매출액

단위: 개, 천원

지역 2022년

지역 2022년
가맹점수 평균매출액 면적(3.3㎡)당평균매출액
전체 61 780,989 11,984
서울 10 1,034,730 10,597
부산 5 0 0
대구 2 0 0
인천 4 0 0
광주 1 0 0
대전 1 0 0
울산 2 0 0
세종 0 0 0
경기 19 718,833 11,643
강원 2 0 0
충북 1 0 0
충남 1 0 0
전북 4 0 0
전남 2 0 0
경북 2 0 0
경남 3 0 0
제주 2 0 0

 

범맥주-가맹점사업자의 부담

(1) 가맹점사업자의 부담금

단위:천원

가입비(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기타비용  합계
5,500 3,300 2,000 76,560 87,360

 

(2) 인테리어 비용

단위: 천원

단위면적(3.3㎡)당 인테리어 비용  기준점포면적(㎡)  인테리어 비용
1,870 66 37,400

 

 

 

범맥주-수익 분석

서울과 경기권 매장 데이터와 마이프차에서 제공한 평균 46,000천원 매장 데이터를 활용하여 추정하였습니다.

※ 수익분석은 건대점은 별도로 기입하였습니다. (범맥주 홈페이지 발췌, 23.09.06 현재)

[출처] 평균 46,000천원 매장 데이터- 마이프차 (23.09.06 현재)

(1) 건대점

◎ 매출액: 200,331천원

원부재료비: 35,719천원(17.83%)

매출총이익: 164,612천원 (82.17%)

 

◎ 인건비: 36,540천원 (18.24%)

임차료: 21,295천원 (10.63%)

주류 & 음료: 38,764천원 (19.35%)

지급수수료, 잡비 외: 7,893천원 (3.94%)

판매관리비 계: 104,492천원 (52.16%)

 

◎ 세전 영업이익: 60,119천원 (30.01%)


(2) 서울 경기권 매장 55,000천원 이상 매출 가맹점 평균

◎ 매출액: 57,500천원

원부재료비: 19,750천원(34.3%)

매출총이익: 37,750천원 (65.7%)

 

◎ 인건비: 11,000천원 (19.1%)

임차료: 8,750천원 (15.2%)

공과금: 750천원 (1.3%)

운영비, 잡비 외: 1,000천원 (1.7%)

기타: 1,400천원 (2.4%)

판매관리비 계: 22,900천원 (39.8%)

 

◎ 세전 영업이익: 14,850천원 (25.8%)


 

(3) 서울 경기권 매장 55,000천원 이상 매출 가맹점 & 46,000천원대 매장의 평균

◎ 매출액: 53,667천원

원부재료비: 18,993천원(35.4%)

매출총이익: 34,673천원 (64,6%)

 

◎ 인건비: 10,093천원 (18.8%)

임차료: 8,750천원 (16.3%)

공과금: 750천원 (1.4%)

운영비, 잡비 외: 2,500천원 (4.7%)

기타: 1,547천원 (2.9%)

판매관리비 계: 20,473천원 (38.1%)

 

◎ 세전 영업이익: 14,200천원 (26.5%)

 

 

상기 영업이익 내용 중에는

원부재료비가 비교적 낮게 보이나 주류와 음료 매입비용이 분리되지 않아 명확치 않으며, 심야 영업 등으로 인한 인건비 비중은 양호해 보이나 액으로 따지면, 상당히 비용으로 자리 잡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임차비 평균액이 8백만원 중반대를 넘고 있어 판관비에 압박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과거 개설 기준 평수가 20, 30, 50평에서 15, 20, 30평 기준으로 하향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인건비 중 4대 보험료 산입 여부와 홍보비, 보험료 등 각종의 지급수수료 등의 누락된 비용은 없는지 파악하셔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범맥주-가맹본부 재무상황

단위: (천원)

연도  자산  부채  자본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2 3,312,610 1,213,548 2,099,062 10,597,585 2,334,664 2,033,319
2021 321,335 255,592 65,743 2,130,538 90,772 62,066
2020 17,153 13,477 3,676 0 -6,324 -6,324

 

♧ [작성 근거] ♧

상기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 타 정보채널 (출처 명기) 및 필자의 경험과 판단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정보공개서 등록 시점과 작성 시점에 따른 오차 범위가 있습니다. 본 정보는 브랜드와 아이템의 이해용으로만 활용하시고 가맹점 투자 시에는 꼭 현장 탐방과 본사와의 상담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