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바구니/참멋 느끼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꽃

by 꽃별모자 2023. 5. 7.
728x90
반응형

꽃은 인간 생활에 지대한 역할을 미치는 사물 중 하나입니다.

 

화병이나 화분 등 심어져 있는 곳, 담겨있는 곳에 따라 달리보이는 신기함.

, 복도, 사무실, 길거리, 장례식, 병원, 학교, 상점, 공원 등 위치하고 있는 곳에 따라 사람의 감정을 들었다 놨다 할 수 있는 마법과 같은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은 물론 꽃마다 천만 가지의 다양한 꽃말도 자신들만의 독특한 이름으로 갖고 있습니다.

 

꽃은 인간 생활에 지대한 역할을 미치는 사물 중 하나입니다.
3월~5월에 피는 꽃은 색깔도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카네이션
카네이션

 

어찌되었던 꽃은 인간이 감정을 안정시키고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준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꽃들은 향기를 품고 있어 생물의 수확이나 정신을 맑게 해 주는 힘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인간은 꽃을 매개체로 부드러운 소통을 유도하고 자연에서의 생물들간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꽃은 보통 언제 주고받으시는지요?

 

생일, 돌찬치, 칠순, 팔순, 어버이날, 스승의날, 개교기념일, 창립기념일 등 기념일에 주로 꽃을 선물하시나요?

아니면 결혼식장, 개업식, 입학식, 졸업식, 환영회, 퇴임식, 장례식, 병문환 등 번영, 번성과 쾌차를 기원할 때 하시나요??

 

또 좋아하시는 꽃은 어떤 형태인가요?

조화, 생화, 그림, 말린 꽃(드라이플라워), 화환 등 아마도 자리에 따라 그 형태를 선택하실 겁니다.. 갓 태어난 출생기념으로 조화를 선물하시지는 않겠지요? 물론 미신이겠지만요.

 

보통 때와 장소를 가리시지 않는 걸로 이해하겠습니다.

또 받은 즉시 버리시나요? 아마 아니실겁니다. 조금이라도 길게 간직하시고자 물도 열심히 주시고 매일 아침 세수하듯이 얼굴도 깨끗이 닦아주시리라 상상됩니다.

 

 

어버이 날을 기념한 꽃의 대명사는 역시 '카네이션'
어버이 날을 기념한 꽃의 대명사는 역시 '카네이션'

 

 

반응형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어린이날,, 부처님 오신 날 등 각종 기념일과 더불어 계절의 여왕답게 대학교에서는 축제, 지자체에서는 꽃축제, 드론 축제, 먹거리 페스타 축제 등 많은 행사가 열립니다.

 

특히 부모님과 스승께 사랑과 존경의 의미를 담아 카네이션을 전해드리게 되는데 어버이날을 시작으로 스승의 날까지는 온통 빨간 카네이션으로 가득 차게 되지요. .. 학교를 떠난 지가 수년이라 요즘에는 스승의 날 분위기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이제는 부모님을 돌봐드려야 하는 나이인지라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날이 더 의미 있는 날로 다가옵니다. 카네이션은 존경과 사랑의 의미를 담고 있지만, 각 나라마다의 카네이션 색상은 그에 따라 조금씩 의미가 다르다고도 합니다.

 

여러분 모두, 행복한 5월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