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공개서
○ 상호: (주)반올림피자
○ 영업표지: 반올림피자
○ 법인설립등기일: 2016.03.04
○ 사업자등록일: 2016.03.04
○ 최초등록일: 2014.10.27
○ 최종등록일: 2023.06.01
○ 가맹사업 개시일: 2014.10.27
○ 브랜드 소개
* 지코와 반올림 취향의 유니버스로!
* 반올림 하세요. 대한민국 대표 피자 브랜드
2011년 6월 대구 수성구, 작은 11평의 공간에서 “뉴욕피자”라는 상호로 시작
2013년 4월, 2호점인 대구 남구점을 가맹점으로 전환, 본격적인 가맹사업 시작
2023년 2월 현재 반올림피자는 전국적으로 약 350개 매장을 운영
한국을 대표하는 K-Standard Pizza 브랜드로서 자리매김
반올림피자는 미국 뉴욕 스타일의 두툼한 도우 특성을 살리면서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친숙하고 부담스럽지 않는
한국식 피자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도우, 피자 소스 등
핵심 원부재료를 자체 제조공장에서 당일 생산, 익일 전국 가맹점 매장에 공급하는 시스템을
준수하여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맛의 상향 표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
○ 반올림피자의 핵심 원재료 이야기
도우
DOUGH 피자의 향과 풍미를 위해 높은 퀄리티의 올리브유와생이스트를 사용하고
Haccp 인증이 완료된 시설에서공정도를 정확히 준수하여 생산
토마토소스
TOMATO SAUCE 반올림피자에서는
토마토소스 생산에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홀 토마토와 국내산 야채를 사용하여
토마토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려보다 신선한 피자의 맛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생산.
고구마무스
SWEET POTATO MOUSSE 반올림피자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반올림고구마피자의 핵심 재료로
단순히 고구마의 향을 내는 수입산 파우더가 아닌국내산 고구마 원물과 꿀로 생산하여
고구마의 본연이 단맛을최대한 유지하고 고객의 건강까지 고려.
갈릭소스
GARLIC SAUCE 반올림피자와 함께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시그니처 소스인 갈릭 소스는 국내산 마늘을 직접 분쇄, 생산하여 마늘의 맛과향이 보다 풍부합니다.
◈ 수익 분석
◈ 가맹점 변동 현황
단위 (개)
연도 | 신규개점 | 계약종료 | 계약해지 | 명의변경 |
2022 | 16 | 10 | 1 | 28 |
2021 | 80 | 0 | 2 | 17 |
2020 | 35 | 0 | 1 | 39 |
◈ 정보공개서 창업비용
◈ 가맹점 및 직영점 현황
단위 (개)
구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
전체 | 가맹점수 | 직영점수 | 전체 | 가맹점수 | 직영점수 | 전체 | 가맹점수 | 직영점수 | |
전체 | 349 | 348 | 1 | 343 | 343 | 0 | 265 | 265 | 0 |
서울 | 37 | 36 | 1 | 35 | 35 | 0 | 36 | 36 | 0 |
부산 | 19 | 19 | 0 | 19 | 19 | 0 | 18 | 18 | 0 |
대구 | 21 | 21 | 0 | 20 | 20 | 0 | 17 | 17 | 0 |
인천 | 15 | 15 | 0 | 15 | 15 | 0 | 14 | 14 | 0 |
광주 | 8 | 8 | 0 | 8 | 8 | 0 | 6 | 6 | 0 |
대전 | 7 | 7 | 0 | 7 | 7 | 0 | 7 | 7 | 0 |
울산 | 11 | 11 | 0 | 11 | 11 | 0 | 7 | 7 | 0 |
세종 | 4 | 4 | 0 | 3 | 3 | 0 | 3 | 3 | 0 |
경기 | 91 | 91 | 0 | 88 | 88 | 0 | 57 | 57 | 0 |
강원 | 12 | 12 | 0 | 11 | 11 | 0 | 6 | 6 | 0 |
충북 | 14 | 14 | 0 | 15 | 15 | 0 | 12 | 12 | 0 |
충남 | 22 | 22 | 0 | 21 | 21 | 0 | 14 | 14 | 0 |
전북 | 9 | 9 | 0 | 10 | 10 | 0 | 6 | 6 | 0 |
전남 | 16 | 16 | 0 | 15 | 15 | 0 | 12 | 12 | 0 |
경북 | 26 | 26 | 0 | 28 | 28 | 0 | 23 | 23 | 0 |
경남 | 27 | 27 | 0 | 27 | 27 | 0 | 21 | 21 | 0 |
제주 | 10 | 10 | 0 | 10 | 10 | 0 | 6 | 6 | 0 |
◈ 가맹점사업자의 평균 매출액 및 면적(3.3㎡)당 매출액
단위 (개,천원)
지역 | 2022년 | ||
가맹점수 | 평균매출액 | 면적(3.3㎡)당평균매출액 | |
전체 | 348 | 491,854 | 25,522 |
서울 | 36 | 646,234 | 34,461 |
부산 | 19 | 486,179 | 25,800 |
대구 | 21 | 458,354 | 24,321 |
인천 | 15 | 762,772 | 35,599 |
광주 | 8 | 457,308 | 27,898 |
대전 | 7 | 542,863 | 26,526 |
울산 | 11 | 474,934 | 31,332 |
세종 | 4 | 0 | 0 |
경기 | 91 | 567,128 | 26,168 |
강원 | 12 | 416,523 | 19,464 |
충북 | 14 | 364,388 | 22,587 |
충남 | 22 | 438,995 | 25,237 |
전북 | 9 | 247,856 | 16,259 |
전남 | 16 | 388,625 | 21,324 |
경북 | 26 | 422,597 | 23,514 |
경남 | 27 | 354,318 | 19,640 |
제주 | 10 | 370,525 | 14,992 |
◈ 가맹본부 재무상황
단위: (천원)
연도 | 자산 | 부채 | 자본 |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
2022 | 21,700,635 | 6,539,850 | 15,160,785 | 33,383,616 | 3,087,648 | 2,725,855 |
2021 | 17,209,949 | 2,933,411 | 14,276,538 | 18,951,310 | 7,122,422 | 5,279,795 |
2020 | 11,531,961 | 3,706,198 | 7,825,763 | 13,499,873 | 4,785,982 | 3,544,231 |
♧ [작성 근거] ♧
상기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 필자의 경험과 판단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정보공개서 등록 시점과 작성 시점에 따른 오차 범위가 있습니다. 본 정보는 브랜드 이해용으로 활용하시고 가맹점 투자 시에는 본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프랜차이즈와 참다운 창업 > 브랜드별 창업 투자비용 & 수익' 카테고리의 다른 글
33떡볶이 ~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수익 정보 (35) | 2023.08.22 |
---|---|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수익 정보 -평화김해뒷고기 (70) | 2023.08.20 |
만족 오향족발 ~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수익 정보 (58) | 2023.08.16 |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수익 정보 -귀한족발 (49) | 2023.08.16 |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수익 정보 -오레시피 (54) | 2023.08.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