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와 참다운 창업/브랜드별 창업 투자비용 & 수익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 수익 정보 -라홍방 마라탕

by 꽃별모자 2023. 11. 1.
728x90
반응형

라홍방 마라탕 ~정보공개서

상호: ()라홍에프앤비

영업표지: 라홍방 마라탕

사업자등록일: 2018.12.14

최초등록일: 2020.10.26

최종등록일: 2023.05.31

가맹사업 개시일: 2020.10.30

 

라홍방의 시작

20202, 전남 순천 신대점을 시작, 같은 해 10월 가맹사업 시작, 1년 만에년만에 40개 가맹점이 생김.

라홍방마라탕과 함께 새로운 길을 함께하는 가맹점 가족들이 생겨 더욱 단단한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

 

현재까지 폐점률0%,

꾸준히 새로운 지역에 신규 점포들이 오픈 진행 중이며 마라탕 전문점 1위 기업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음

 

브랜드 슬로건

모두가 좋아하는 맛있게 매운맛을 위해 노력합니다.

 

라홍방 마라탕 ~차별화 전략 

익숙하지 않았던 마라의 맛을 대중들이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라홍방만의 육수와 소스를 자체 개발

 

반응형

라홍방 마라탕 ~가맹점 및 직영점 현황

단위 ()

지역

2022 2021 2020
전체 가맹점수 직영점수 전체 가맹점수 직영점수 전체 가맹점수 직영점수
전체 101 101 0 50 49 1 18 17 1
서울 12 12 0 4 4 0 2 2 0
부산 2 2 0 1 1 0 0 0 0
대구 0 0 0 0 0 0 0 0 0
인천 6 6 0 1 1 0 0 0 0
광주 2 2 0 1 1 0 0 0 0
대전 2 2 0 0 0 0 0 0 0
울산 0 0 0 0 0 0 0 0 0
세종 0 0 0 0 0 0 0 0 0
경기 56 56 0 30 30 0 11 11 0
강원 1 1 0 0 0 0 0 0 0
충북 1 1 0 1 1 0 0 0 0
충남 4 4 0 3 3 0 0 0 0
전북 2 2 0 2 2 0 2 2 0
전남 10 10 0 5 4 1 3 2 1
경북 1 1 0 1 1 0 0 0 0
경남 2 2 0 1 1 0 0 0 0
제주 0 0 0 0 0 0 0 0 0

 

라홍방 마라탕 ~가맹점 변동 현황

단위 ()

연도 신규개점 계약종료 계약해지 명의변경
2022 55 0 3 0
2021 32 0 0 2
2020 17 0 0 0

 

라홍방 마라탕 ~가맹점사업자의 평균 매출액 및 면적(3.3㎡) 당(3.3㎡) 매출액

단위 (개,천원)

지역 2022
가맹점수 평균매출액 면적(3.3)당평균매출액
전체 101 330,450 16,438
서울 12 373,094 21,163
부산 2 0 0
대구 0 0 0
인천 6 0 0
광주 2 0 0
대전 2 0 0
경기 56 316,355 17,998
강원 1 0 0
충북 1 0 0
충남 4 0 0
전북 2 0 0
전남 10 491,343 19,734
경북 1 0 0
경남 2 0 0
제주 0 0 0

 

라홍방 마라탕 ~수익 분석

수익률 추정 - 박람회 브로슈어 (2308)에 공개되어 있는 내용 이기

   * 20평대 기준 예상 매출액

 

◎ 월 매출액: 5,000만원 (100만원~200만원/日)

     재료비: 1,600만원 (32%)

◎ 매출총이익: 3,400만원 (68%)

    인건비: 1,280만원 (4명 기준, 25.6%)

    임대료: 200만원~300만원 (4~6%)

    관리비: 250만원 (임대관리비, 가스, 전기 등, 5%)

◎ 판매관리비 계: 1,730만원~1,830만원 (34.6~36.6%)

◎ 세전 영업이익: 1,670만원~1,570만원 (33.4%~31.4%)

 

보다 정확한 영업이익()을 산출하기 위해서는 현장 답사와 가맹본부 &가맹점 인터뷰 등을 통해 매출원가 및 인건비, 4대보험, 기타 판매관리비 등의 사항을 빠짐없이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라홍방 마라탕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분석
라홍방 마라탕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분석

 

[참고] 가맹점 매출액 (23.8월 박람회 브로슈어)

    * 소형 매장 (15~17): 3,240만원 (65개점 평균 매출)

    * 중형 매장 (18~29): 4,520만원 (47개점 평균 매출)

    * 대형 매장 (30~52): 7,080만원 (8개점 평균 매출)

 

라홍방 마라탕 ~가맹점사업자의 부담 

 

1. 가맹점사업자의 부담금

단위 (천원)

가입비(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기타비용 합계
2,200 3,300 0 64,900 70,400

 

2. 인테리어 비용

단위 (천원)

단위면적(3.3)당 인테리어 비용 기준점포면적() 인테리어 비용
1,650 66 33,000

 

라홍방 마라탕 ~ 가맹점 개설비용 (브로슈어 238)

    * 가맹비: 200만원 (브랜드 상호 및 상표 사용 영업권 보장 등 / 최초 가맹계약 시1회 납부)

    * 교육비: 300만원 (레시피 전수, 매장 운영교육 등 / 교육 5+현장 지원 2)

    * 로열티: 200만원 (매출과 관계없이 정액부과/ 1년마다 납부,고정금액)

    * 인테리어: 협력 업체별 개별계약 (목공,전기,도장,타일,바닥재 등/ 평당 약 150만원)

    * 간판 및 실사: 상동 (채널 간판, 스카시, 내외부실사,스카시, 등)

    * 주방시설 및 집기: 상동 (쇼케이스, 냉장고, 탕기 등)

 

라홍방 마라탕 ~ 가맹본부 재무상황

단위: (천원)

연도 자산 부채 자본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2 835,678 302,689 532,989 2,517,095 90,997 101,627
2021 683,421 252,059 431,362 1,423,040 35,948 69,978
2020 401,449 20,066 381,383 122,293 -2,999 12,585

 

 [작성 근거

상기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 박람회에서 배포된 리플렛, 타 정보채널 (출처 명기)  필자의 경험과 판단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정보공개서 등록 시점과 작성 시점에 따른 오차 범위가 있습니다본 정보는 브랜드와 아이템의 이해용으로만 활용하시고 가맹점 투자 시에는 꼭 현장 탐방과 본사와의 상담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