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홍방 마라탕 ~정보공개서
○ 상호: (주)라홍에프앤비
○ 영업표지: 라홍방 마라탕
○ 사업자등록일: 2018.12.14
○ 최초등록일: 2020.10.26
○ 최종등록일: 2023.05.31
○ 가맹사업 개시일: 2020.10.30
◀ 라홍방의 시작 ▶
2020년 2월, 전남 순천 신대점을 시작, 같은 해 10월 가맹사업 시작, 1년 만에년만에 40개 가맹점이 생김.
라홍방마라탕과 함께 새로운 길을 함께하는 가맹점 가족들이 생겨 더욱 단단한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
현재까지 폐점률0%,
꾸준히 새로운 지역에 신규 점포들이 오픈 진행 중이며 마라탕 전문점 1위 기업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음.
◀ 브랜드 슬로건 ▶
모두가 좋아하는 맛있게 매운맛을 위해 노력합니다.
◀ 라홍방 마라탕 ~차별화 전략 ▶
익숙하지 않았던 마라의 맛을 대중들이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라홍방만의 육수와 소스를 자체 개발
◈ 라홍방 마라탕 ~가맹점 및 직영점 현황
단위 (개)
지역 |
2022년 | 2021년 | 2020년 | ||||||
전체 | 가맹점수 | 직영점수 | 전체 | 가맹점수 | 직영점수 | 전체 | 가맹점수 | 직영점수 | |
전체 | 101 | 101 | 0 | 50 | 49 | 1 | 18 | 17 | 1 |
서울 | 12 | 12 | 0 | 4 | 4 | 0 | 2 | 2 | 0 |
부산 | 2 | 2 | 0 | 1 | 1 | 0 | 0 | 0 | 0 |
대구 | 0 | 0 | 0 | 0 | 0 | 0 | 0 | 0 | 0 |
인천 | 6 | 6 | 0 | 1 | 1 | 0 | 0 | 0 | 0 |
광주 | 2 | 2 | 0 | 1 | 1 | 0 | 0 | 0 | 0 |
대전 | 2 | 2 | 0 | 0 | 0 | 0 | 0 | 0 | 0 |
울산 | 0 | 0 | 0 | 0 | 0 | 0 | 0 | 0 | 0 |
세종 | 0 | 0 | 0 | 0 | 0 | 0 | 0 | 0 | 0 |
경기 | 56 | 56 | 0 | 30 | 30 | 0 | 11 | 11 | 0 |
강원 | 1 | 1 | 0 | 0 | 0 | 0 | 0 | 0 | 0 |
충북 | 1 | 1 | 0 | 1 | 1 | 0 | 0 | 0 | 0 |
충남 | 4 | 4 | 0 | 3 | 3 | 0 | 0 | 0 | 0 |
전북 | 2 | 2 | 0 | 2 | 2 | 0 | 2 | 2 | 0 |
전남 | 10 | 10 | 0 | 5 | 4 | 1 | 3 | 2 | 1 |
경북 | 1 | 1 | 0 | 1 | 1 | 0 | 0 | 0 | 0 |
경남 | 2 | 2 | 0 | 1 | 1 | 0 | 0 | 0 | 0 |
제주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라홍방 마라탕 ~가맹점 변동 현황
단위 (개)
연도 | 신규개점 | 계약종료 | 계약해지 | 명의변경 |
2022 | 55 | 0 | 3 | 0 |
2021 | 32 | 0 | 0 | 2 |
2020 | 17 | 0 | 0 | 0 |
◈ 라홍방 마라탕 ~가맹점사업자의 평균 매출액 및 면적(3.3㎡) 당(3.3㎡) 매출액
단위 (개,천원)
지역 | 2022년 | ||
가맹점수 | 평균매출액 | 면적(3.3㎡)당평균매출액 | |
전체 | 101 | 330,450 | 16,438 |
서울 | 12 | 373,094 | 21,163 |
부산 | 2 | 0 | 0 |
대구 | 0 | 0 | 0 |
인천 | 6 | 0 | 0 |
광주 | 2 | 0 | 0 |
대전 | 2 | 0 | 0 |
경기 | 56 | 316,355 | 17,998 |
강원 | 1 | 0 | 0 |
충북 | 1 | 0 | 0 |
충남 | 4 | 0 | 0 |
전북 | 2 | 0 | 0 |
전남 | 10 | 491,343 | 19,734 |
경북 | 1 | 0 | 0 |
경남 | 2 | 0 | 0 |
제주 | 0 | 0 | 0 |
◈ 라홍방 마라탕 ~수익 분석
☞ 수익률 추정 - 박람회 브로슈어 (23년 08월)에 공개되어 있는 내용 이기
* 20평대 기준 예상 매출액
◎ 월 매출액: 5,000만원 (100만원~200만원/日)
재료비: 1,600만원 (32%)
◎ 매출총이익: 3,400만원 (68%)
인건비: 1,280만원 (4명 기준, 25.6%)
임대료: 200만원~300만원 (4~6%)
관리비: 250만원 (임대관리비, 가스, 전기 등, 5%)
◎ 판매관리비 계: 1,730만원~1,830만원 (34.6~36.6%)
◎ 세전 영업이익: 1,670만원~1,570만원 (33.4%~31.4%)
보다 정확한 영업이익(률)을 산출하기 위해서는 현장 답사와 가맹본부 &가맹점 인터뷰 등을 통해 매출원가 및 인건비, 4대보험, 기타 판매관리비 등의 사항을 빠짐없이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 [참고] 가맹점 매출액 (23.8월 박람회 브로슈어)
* 소형 매장 (15~17평): 3,240만원 (65개점 평균 매출)
* 중형 매장 (18~29평): 4,520만원 (47개점 평균 매출)
* 대형 매장 (30~52평): 7,080만원 (8개점 평균 매출)
◈ 라홍방 마라탕 ~가맹점사업자의 부담
1. 가맹점사업자의 부담금
단위 (천원)
가입비(가맹비) | 교육비 | 보증금 | 기타비용 | 합계 |
2,200 | 3,300 | 0 | 64,900 | 70,400 |
2. 인테리어 비용
단위 (천원)
단위면적(3.3㎡)당 인테리어 비용 | 기준점포면적(㎡) | 인테리어 비용 |
1,650 | 66 | 33,000 |
◈ 라홍방 마라탕 ~ 가맹점 개설비용 (브로슈어 23년 8월)
* 가맹비: 200만원 (브랜드 상호 및 상표 사용 영업권 보장 등 / 최초 가맹계약 시1회 납부)
* 교육비: 300만원 (레시피 전수, 매장 운영교육 등 / 교육 5일+현장 지원 2일)
* 로열티: 200만원 (매출과 관계없이 정액부과/ 1년마다 납부,고정금액)
* 인테리어: 협력 업체별 개별계약 (목공,전기,도장,타일,바닥재 등/ 평당 약 150만원)
* 간판 및 실사: 상동 (채널 간판, 스카시, 내외부실사,스카시, 등)
* 주방시설 및 집기: 상동 (쇼케이스, 냉장고, 탕기 등)
◈ 라홍방 마라탕 ~ 가맹본부 재무상황
단위: (천원)
연도 | 자산 | 부채 | 자본 |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
2022 | 835,678 | 302,689 | 532,989 | 2,517,095 | 90,997 | 101,627 |
2021 | 683,421 | 252,059 | 431,362 | 1,423,040 | 35,948 | 69,978 |
2020 | 401,449 | 20,066 | 381,383 | 122,293 | -2,999 | 12,585 |
♧ [작성 근거] ♧
상기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 박람회에서 배포된 리플렛, 타 정보채널 (출처 명기) 및 필자의 경험과 판단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정보공개서 등록 시점과 작성 시점에 따른 오차 범위가 있습니다. 본 정보는 브랜드와 아이템의 이해용으로만 활용하시고 가맹점 투자 시에는 꼭 현장 탐방과 본사와의 상담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프랜차이즈와 참다운 창업 > 브랜드별 창업 투자비용 & 수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압구정 제주집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브랜드 현황 (36) | 2023.11.03 |
---|---|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 수익 정보 -보배반점 (31) | 2023.11.02 |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투자비용, 수익 정보 -진심 왕돈까스 (40) | 2023.10.31 |
인생아구찜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브랜드 현황 (43) | 2023.10.30 |
본죽 & 비빔밥 ~ 프랜차이즈 아이템,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운영 현황 (22) | 2023.10.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