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와 참다운 창업/브랜드별 창업 투자비용 & 수익

뉴욕야시장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정보

by 꽃별모자 2023. 9. 11.
728x90
반응형

◈ 정보공개서

○ 상호: 리치푸드(주)

○ 영업표지: 뉴욕야시장

 

○ 법인설립등기일: 2002.01.29

○ 사업자등록일: 2002.03.01

○ 최초등록일: 2016.08.12 / 최종등록일: 2022.11.07

 

○ 법인등록번호: 110111-OOOO

○ 사업자등록번호: 214-87-OOOO

○ 가맹사업 개시일: 2016.07.15

 

◀ 브랜드 컨셉 ▶

소형 1인 창업부터 대형 평수까지!

스테이크 전문 주점

세련된 분위기와 다채로운 안주로 ~

 

◆ 뉴욕야시장은

    뉴욕의 자유로움과 문화를 그려내고자 했다.

    이 공간 속에서 방문객들이 단순하게는 음식에서, 그 너머에는 뉴욕의 문화적인 요소까지 공감할 수 있게 하는 것

 

뉴욕야시장은 온전히 편안한 의자를 제공하지 않는다.

드럼통으로 만든 테이블은 어색하고, 드럼통 의자는 하이힐이 부딪치면 텅텅 소리를 낸다.

하지만 뉴욕야시장에 앉아 핑거 스테이크와 맥주 한 잔을 든 방문객들은 그 누구도 그것에 불편하다고 하지 않는다.

그 자체가 뉴욕야시장이 가진 Soul이기 때문이다. 어느 누구와도 즐거운 공간, 문화, 음식, 장소 게다가 저렴한 가격까지 방문객들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는 공간이 뉴욕야시장이다.

 

반응형

◈ 가맹점 및 직영점 현황

(단위: 개)

지역 2021년 2020년 2019년
전체 가맹점수 직영점수 전체 가맹점수 직영점수 전체 가맹점수 직영점수
전체 79 79 0 127 126 1 141 140 1
서울 15 15 0 25 24 1 27 26 1
부산 6 6 0 9 9 0 6 6 0
대구 0 0 0 2 2 0 4 4 0
인천 6 6 0 8 8 0 9 9 0
광주 0 0 0 1 1 0 1 1 0
대전 3 3 0 3 3 0 3 3 0
울산 1 1 0 1 1 0 1 1 0
세종 0 0 0 0 0 0 0 0 0
경기 20 20 0 37 37 0 45 45 0
강원 7 7 0 5 5 0 3 3 0
충북 3 3 0 6 6 0 6 6 0
충남 4 4 0 7 7 0 7 7 0
전북 1 1 0 2 2 0 2 2 0
전남 0 0 0 2 2 0 4 4 0
경북 2 2 0 3 3 0 3 3 0
경남 11 11 0 15 15 0 19 19 0
제주 0 0 0 1 1 0 1 1 0

 

◈ 가맹점 변동 현황

단위 (개)

연도 신규개점 계약종료 계약해지 명의변경
2021 4 0 51 1
2020 21 0 35 9
2019 28 0 31 3

 

◈ 가맹점사업자의 평균 매출액 및 면적(3.3㎡) 당 매출액

단위 (개,천원)

지역 2021년
가맹점수 평균 매출액 면적(3.3㎡)당
평균매출액
전체 79 140,851 2,065
서울 15 122,984 3,943
부산 6 211,739 7,931
대구 0 0 0
인천 6 174,185 7,432
광주 0 0 0
대전 3 0 0
울산 1 0 0
세종 0 0 0
경기 20 139,009 4,627
강원 7 181,981 4,983
충북 3 0 0
충남 4 0 0
전북 1 0 0
전남 0 0 0
경북 2 0 0
경남 11 132,118 5,165
제주 0 0 0

 

뉴욕야시장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뉴욕야시장 ~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투자비용 & 수익

 

◈ 가맹점사업자의 부담

 

(1) 가맹점사업자의 부담금

단위 (천원)

가입비(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기타비용 합계
5,500 3,300 0 77,040 85,840

 

(2) 인테리어 비용

단위 (천원)

단위면적(3.3㎡)당 인테리어 비용 기준점포면적(㎡) 인테리어 비용
1,300  99  39,000 

 

 

◈ 수익 분석

 

오리지널 타입은 본사에서 제공한 데이터와 지방 가맹점의 추정 손익의 평균으로 계산,

S 타입은 본사에서 제공한 데이터와 서울 가맹점의 추정 손익의 평균으로 계산하여 추정하였습니다. 

※ 뉴욕야시장 홈페이지 발췌, 23.09.11 현재

※ 수익은 세전 기준이며, 점주역량, 인력 사용, 임대료 등 영업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타입-본사 데이터]

◎ 매출액: 154,900천원

    원부재료비: 58,088천원(37.5%)

    매출총이익: 96,813천원 (62.5%)

 

◎ 인건비: 26,333천원 (17.0%)

    임차료: 11,000천원 (7.1%)

    운영비, 잡비 외: 4,500천원 (2.9%)

    판매관리비 계: 41,833천원 (27.0%)

 

◎ 세전 영업이익: 54,980천원 (35.5%)


[오리지널 타입-본사 데이터 & 지방 가맹점 데이터]

◎ 매출액: 87,450천원

    원부재료비: 32,544천원(37.2%)

    매출총이익: 54,906천원 (62.8%)

 

◎ 인건비: 15,417천원 (17.6%)

    임차료: 6,600천원 (7.5%)

    운영비, 잡비 외: 3,100천원 (3.6%)

    판매관리비 계: 24,867천원 (28.4%)

 

◎ 세전 영업이익: 30,040천원 (34.4%)

 


[S 타입-본사 데이터]

◎ 매출액: 15,840천원

    원부재료비: 5,544천원(35.0%)

    매출총이익: 10,296천원 (65.0%)

 

◎ 인건비: 1,267천원 (8.0%)

    임차료: 1,584천원 (10.0%)

    운영비, 잡비 외: 1,584천원 (10.0%)

    판매관리비 계: 4,435천원 (28.0%)

 

◎ 세전 영업이익: 5,861천원 (37.0%)


[S 타입-본사 데이터 & 서울 가맹점 데이터]

◎ 매출액: 19,780천원

    원부재료비: 6,948천원(35.1%)

    매출총이익: 12,832천원 (64.9%)

 

◎ 인건비: 2,999천원 (15.2%)

    임차료: 2,528천원 (12.8%)

    운영비, 잡비 외: 1,478천원 (7.5%)

    판매관리비 계: 6,971천원 (35.2%)

 

◎ 세전 영업이익: 5,860천원 (29.6%)

 

 

상기 영업이익 내용 중에는

원부재료비에 주류와 음료 매입비용의 포함 여부가 명확치 않습니다. 심야 영업 등을 감안하더라도 인건비 비중은 양호해 보이지만 액으로 따지면, 상당한 비용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인건비 중 4대 보험료 산입 여부와 홍보비, 보험료 등 각종의 지급수수료 등 누락된 비용은 없는지 현장 질의를 통해 파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과거 가맹점수와 현재 가맹점수를 비교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가맹본부 재무상황

단위: (천원)

연도 자산 부채 자본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1 23,138,856 2,291,899 20,846,957 5,829,778 -751,339 -868,622
2020 24,006,338 2,090,759 21,915,579 9,312,226 -124,897 218,246
2019 25,952,143 4,254,811 21,697,332 13,842,892 160,605 7,155,506

 

♧ [작성 근거] ♧

상기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 박람회에서 배포된 리플렛, 타 정보채널 (출처 명기) 및 필자의 경험과 판단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정보공개서 등록 시점과 작성 시점에 따른 오차 범위가 있습니다. 본 정보는 브랜드와 아이템의 이해용으로만 활용하시고 가맹점 투자 시에는 꼭 현장 탐방과 본사와의 상담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